공지사항 /뉴스

뒤로가기
제목

TJ미디어,태국서 신제품 론칭

작성자 매일경제(ip:)

작성일 2009-07-03

조회 65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TJ미디어, 태국서 신제품 론칭
올해 현지서 1만대 판매… 50억원 수출

노래반주기 전문기업 TJ미디어(대표 윤재환)가 한류를 등에 업고 동남아 반주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TJ미디어는 지난 1일 저녁 태국 방콕에서 태국의 음반ㆍ엔터테인먼트 1, 2위 기업 그래미(GMM)와 RS 관계자, 일본과 필리핀 바이어, 태국 내 취급점 직원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발표회(사진)를 열고 가정용ㆍ업소용 노래반주기와 앰프, 레이저 기기 등 12종을 소개했다.

TJ미디어는 이에 앞서 그래미와 RS에서 저작권 라이선스 승인을 받아 양질의 태국 콘텐츠와 `텔미``GEE` 등 한국가요 30여 곡을 태국어로 녹음 처리해 신제품에 수록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태국은 엔터테인먼트 문화가 발달했지만 비싼 저작권료 등으로 반주기 산업이 꽃피울 수 없었다"며 "이번에 태국 내 주요 저작권자들과 합리적인 가격에 라이선스를 취득해 반주기 제품 가격을 대폭 낮췄다"고 설명했다.

TJ미디어는 올해 태국 시장에서 반주기 1만대를 판매해 53억6000만원 추가 매출을 목표를 잡았다.

윤재환 대표는 "태국 반주기 시장은 매년 30% 이상 고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완벽하게 저작권 라이선스를 취득한 기업이 TJ미디어밖에 없어 사실상 독점 사업이 가능하다. 내년에는 3만대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정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